etc

항해99 취업 리부트 코스 수강 후기

닝닝깅 2024. 6. 13. 16:05

💻 수강 전

본격 취업 준비를 위해 나름대로 열심히 서류를 준비를 하고 야심차게 여러 곳 지원해봤지만, 넣는 족족 서류탈락을 했었다. 꽤나 큰 충격과 좌절감을 맛보고 뭘 더 준비해야 할 지 갈피를 잡지 못하는 상황 속에서 취업 리부트 코스를 알게 됐다.

 

이력서,면접 코칭부터 개인 프로젝트 진행까지 체계적으로 보이는 커리큘럼이 마음에 들었고, 취업 전까지는 비용을 받지 않겠다는 부분에서 항해99의 자신감이 느껴져 신뢰가 갔다.

 

그래서 신청하고 간단한 전화 면접을 거친 후 취업 리부트 코스에 합류-!

 

💻 수강 과정

프로그램의 모든 기본적인 진행은 게더 내부에서 팀 단위로 이루어졌다. 주차마다 새롭게 팀이 변경되었고, 처음에는 어색했지만 코스가 끝날 때쯤엔 많은 사람들과 꽤 친해질 수 있었다~~

맨날맨날 게더에서 함께하니 친밀감이 안 생길 수 없음ㅎㅎㅋ 오프라인으로도 몇번 만남을 가졌는데 다들 너무 좋은 분들이고ㅠㅠ🧡 다 멋지게 성공했으면 좋겠다악!!!!

 

알고리즘 주차

알고리즘 주차는 매일 정해진 양의 문제를 풀고, 팀원들끼리 코드를 비교하고, 멘토링을 받는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백준 사용법도 몰랐던 내가 골드를 찍었다..!

 

프로젝트 주차

프로젝트는 개인으로 이루어지지만 팀 활동도 있다. 팀원들과 각자 겪은 문제를 공유하고, 질문을 작성해 질문을 기반으로 멘토링을 받는다. 여기서 현업에 종사하고 계신 멘토님들께 받는 멘토링이 큰! 도움이 되었다.

 

이력서 / 면접 대비 주차

해당 주차 동안은 이력서 코칭에 따라 이력서를 보완하고 팀원들끼리 면접 롤플레잉을 진행하며 면접을 대비하게 된다. 다양한 특강도 열어주셨기 때문에 참고할 수 있어 좋았다.

 

💻 수강 후기

코스 시작 전 기대와는 다르게 아직 취업은 하지 못한 상태이다.(ㅠㅠㅠㅠ). 아직 코스가 끝난 지 얼마 안 되었기 때문에 열심히 서류넣다보면 곧? 취업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제발)

그렇다면 코스 들은 것을 후회하는가?? 그건 절대 아니다. 오히려 듣기 잘했다는 생각을 했다. 

 

1. 좋은 사람들을 만나는 기회

같은 직무를 희망하는 좋은 사람들을 이렇게 여러명 만나기는 쉽지 않은 일이라고 생각한다. 성장의지를 다져주신 멘토님과 열정있는 동료분들 덕에 

힘들 때마다 열심히 하는 동료들을 보며 함께라는 생각에 힘낼 수 있었다..ㅜㅜ 

 

2. 이력서 보완 / 면접 대비

또, 취약하다고 여겼던 이력서, 면접 과정에서 도움을 얻었다. 특히 이력서.. 코스를 듣지 않았으면 여전히 이전의 답없는 이력서로 여기저기 지원을 했을 것이다.(끔찍).. 이력서 보완 과정을 거치면서 트러블슈팅, 수치적 성과를 기술하여 스스로 느끼기에도 전보다 많은 개선을 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3. 앞으로의 공부법 습득

마지막으로, 어떻게 공부를 해야 하는 지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이었다. 11주라는 시간동안 실력적으로 엄청난 성장을 이룬 것은 아니지만, 앞으로 어떤 방법을 통해 성장을 이룰 수 있을 지에 대해 배웠다.

 

 

하지만 아쉬운 부분도 있긴 하다.

 

1. 방치라고 느낄 수 있는 운영방식

9 to 9인데 학습에 강제성이 없기 때문에 코스가 진행될 수록 집중력이 떨어져 딴짓을 하는 시간이 많아졌다. 아마 자기주도적인 학습 태도를 길러주기 위함이겠지만, 코스에 합류했다는 것은 혼자서 학습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껴 도움을 받기 위해서라고도 생각하기 때문에 (나만 그럴수도..ㅎㅎ) 어느정도의 강제성을 주입할 수 있는 장치가 필요하지 않을까싶었다.

 

2. 파이썬 기반의 코테 준비

프론트엔드기 때문에 주언어가 js인데 오직 코테를 위해 파이썬을 사용해야 하는 것이 아쉬웠다. 문제를 풀다보니 파이썬 언어의 특성으로 쉽게 해결가능한 부분이 있어 왜 파이썬을 쓰라는 지는 이해되긴 했지만 두언어를 쓰는 것이 오히려 문법적으로 혼동을 유발하겠다고 느꼈다.

 

3. 코드리뷰의 부재 (개인적 희망사항..)

인원이 많기 때문에 프로젝트의 코드 리뷰가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것을 알지만, 없어서 아쉬웠다. 개인 프로젝트인만큼 코드에 신경을 많이 쓰고 싶었는데ㅜ

그래도 열정적으로 봐주시는 멘토님들이 계시기 때문에 괜찮긴하다~~~

 

결과적으로 아쉬운 부분이 있긴 하지만 좋았던 취업 리부트 코스! 나처럼 취업이 어려워 고민하고 있는 분들이 있다면 한번 참여해봐도 좋을 것 같다..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