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c

[후기] 코어자바스크립트 완독! - 왕추천

닝닝깅 2024. 4. 8. 15:02

책을 선택하게 된 계기

프론트엔드의 기본이 되는 js의 지식의 깊이가 너무 얕다고 느꼈다. 어렴풋이 알고 있는 클로저, this 등.. 기초를 단단히 다지는 게 시급했고, 이 책을 발견하게 되었다.

두껍지 않은 두께와 핵심 개념을 모두 포함한 알찬 책이라는 생각이 들어 고민없이 선택했다.

 

결론 : 너무 만족 ⭐⭐⭐

너무 만족스럽게 마지막 페이지를 닫았다.

 

그동안 구글링을 전전하며  js 관련 개념을 조각조각 이어붙이면서 가장 답답했던 것은 개념들이 서로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 지를 이해하기가 어렵다는 것이었다.

이 책은 개념의 개연성이 잘 나타나 있어서 앞서 배운 개념을 뒤에서 활용하여 설명하며 각 개념들이 어떻게 연결되고 작용하는 지를 체계적으로 설명해주었다. 이 부분에서 개념의 이해도가 전체적으로 높아진 느낌이 들었다.

또, 단순히 개념 설명에 그치지 않고, 다양한 예제와 그림을 통해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 점이 마음에 들었다.

 

덕분에 평상시 이해하기 어려웠던 클로저, 프로토타입 등의 개념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었다. ( 특히 클로저에 관한 내용이 참 좋았다!) 

 

한번만 읽고 덮어두기에는 아까운 책이다. 한번 읽는다고 모든 내용에 머릿속에 남을 것 같지 않기도 하고..ㅎㅎㅎㅎ 조만간 다시 읽을 예정!

 

책 추천 대상

  • js의 기본기를 탄탄히 다지고 싶은 분 
  • js의 동작원리를 잘 이해하고 싶은 분
  • js의 핵심만 뽑아 짧고 굵게 이해하고 싶은 분